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Listening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 임재현 [하필 넌.../듣기/가사/MV]

by Saeyan_ 2019.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이라는

곡을 들려드릴려고 합니다!

보통 운전을 하며 노래를 듣는데

멜론차트 TOP100을 듣는 편이에요!!

 

그 중에서 마음에 안들거나 취향에 안맞는 노래는

다음 곡으로 바로바로 넘겨지는데

한 번도 넘어간 적이 없는 곡 중 한 곡이

바로 오늘 소개시켜드릴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입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출저_유튜브 스크린샷)

 

먼저 가수 임재현에 대해서 조금 알아볼게요~

데뷔는 2010년 제이리 앤 지여니

1집앨범 [Each or Together] 로 했습니다

올해를 기준 9년차 가수네요!!

 

경력은 2010년 그룹 '제이지 앤 지여니' 멤버고

지금 현 소속 그룹은 '아담투'라고 합니다!

조금 TMI(Too Much Information)를 해보자면

 

키는 173cm에 몸무게는 58kg 이라고 하네요ㅎㅎ

거기다가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학사라고 합니다!!

(근데 어쩜 이렇게 노래를 잘하지..)

 

다음은 앨범과 곡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아티스트 : 임재현

장르 : 발라드

발매 : 2018.09.25

배급 : (주)카카오M

 

사실 이 곡은 지금 멜론차트에 있으면 안되는 곡입니다!

법적으로 안되는게 아니고 쟁쟁한 가수들

잔나비, 방탄소년단을 비롯한 WINNER, 박효신이

신곡을 내는 타이밍에 작년 9월 말에 나온

무명가수의 곡이 멜론차트 1위를 차지하다니!!

 

솔직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사재기 논란이 일었고

사재기 논란이 생기는 것은 현 상황을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진실은 아직 아무도 모르니까

사재기 논란은 뒤로 하고

곡에 대해서만 포스팅할게요~

 

(사진출저_유튜브 스크린샷)

 

개인적으로 음악을 들을 때

반주와 멜로디 가사를 제일 중점적으로 듣는데

반주와 멜로디는 참 좋지만 가사에 조금 아쉽더라구요ㅠㅠ

 

가사 내용은 정말 좋습니다

"하필 넌 왜 내가 그렇게 철 없던 시절에

나타나서 그렇게 예뻤니"

 

아마 제가 아는 곡들 중에서는 이런 비슷한

가사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금은 아쉬운 점은

바로 숨쉬는 타이밍입니다!!

 

"하필 넌 왜 내가 그렇*게 철 없던 시절에

나타나서 그렇게 예뻤니"

 

곡을 들어보면 '그렇게'를 '그렇 게'라고

숨을 쉬고 노래를 합니다!

이런 부분이 곡에 몇 군데 있는데

처음 들을 땐 "여기서 이렇게 숨을 쉰다고??"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는데 계속 들으면

또 그런 부분이 더 애절하게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들을 땐 고개를 갸우뚱 했는데

계속 들으면 들을 수록 그 부분이 매력이 되는

그런 곡인 것 같습니다!!

 

(사진출저_유튜브 스크린샷)

 

그럼 노래 들어볼게요~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 임재현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우리는 달라졌을까
내가 널 만난 시간 혹은 그 장소
상황이 달랐었다면 우린 맺어졌을까
하필 넌 왜 내가 그렇게 철없던 시절에
나타나서 그렇게 예뻤니
너처럼 좋은여자가 왜 날 만나서 그런
과분한 사랑 내게 줬는지

우리 다시 그때로 돌아가자는게
그게 미친말인가
정신나간 소린가
나는 더 잘할수있고 다신 울리지 않을
자신있는데 그게 왜 말이 안돼
시간이 너무 흘러 알게되었는데
너를 울리지 않고 아껴주는법
세월은 왜 철없는 날 기다려주지 않고 흘러갔는지 야속해

지금 너 만나는 그에게도 내게 그랬던 것처럼
예쁘게 웃어주니
너처럼 좋은여자의 사랑 받는 그 남자 너무 부러워
넌 행복하니

니옆에 지금 그 남자가 있는게
우리 다시 맺어질수가 없는 이윤가
나는 더 잘할수있고 다신 울리지 않을
자신있는데 그게 왜 말이 안돼
시간이 너무 흘러 알게되었는데
너를 울리지 않고 아껴주는법
세월은 왜 널 잊는법을 알려주지 않고 흘러갔는지

 

 

가사를 보기 전 제목이 눈에 띄는데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이란 과거형을 사용하며

연습할 수 없는데 연습할 수 있었다면

널 울리지 않을 자신이 있는데 지금은 그렇지 못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살만한 제목과 가사입니다

역주행의 이유가 있다면 이런 부분이 아니었을까요~?

 

(사진출저_유튜브 스크린샷)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