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Adsense

애드센스 용어정리 (CPC, CTR, RPM, 노출수, 클릭수)

by Saeyan_ 2019.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한번에 정리해볼거에요
저도 가끔 헷갈리고 확실하게 하기위해

모바일 용으로 정리해봅시다.

글이 길어질 수도 있으니

원하는 용어를 찾을 때는 CTRL + F를 하고

용어를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예상 수입

 

먼저 예상 수입을 볼게요!!
이름에서도 느낌이 오시나요!?

오늘 현재까지 (00:00부터 24:00까지)수입과

어제 수입(어제 0시~24시)를 볼 수 있고

크게는 이번 달 현재까지와 지난 달을

모바일에서 확인 할 수 있어요!

 

 

제 수치를 보시면 알겠지만

오늘은 1.01달러를 벌었고

어젠 0.74달러의 수익이 났답니다!!

근데 어제, 지난 달 같은 수치에는

초록색과 빨간색으로 화살표가 있어요

저것은 어제를 예로들자면

어제 옆에 회색글씨로 '지난 주 같은 날 비교'라는

글씨가 보일거에요 찾으셨나요!?

말 그대로에요 오늘이 만약 월요일이고

어제가 일요일이라면 저번 주 일요일에

올라온 수익이랑 비교해서 보여주는거죠!

저는 어제 0.74달러를 벌었고 저번주

같은 요일에는 1.75달러를 번거죠!

괄호안에 들어있는 %는 그 차이를 말해주고

붉은색은 떨어지는 초록색은 높아지는 수치를 의미해요!

그럼 이번 달 현재까지나 지난달까지 알 수 있겠죠!?

 

페이지

 

페이지뷰는 쉽게말하면 투데이랍니다!

보통 700~800명 정도 들어오는데

어제는 많이 안들어왔네요ㅠㅠ

저의 어제 기준 티스토리 투데이는 505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501이라고 하니 거의 비슷하죠?

 

 

예상 수입과 마찬가지로

보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저는 아쉽게도 전부 조금씩 떨어졌네요...

블로그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런지

점점 떨어져 가는 기분이 듭니다ㅠㅠ

 

노출수

 

노출 수는 광고 노출수를 의미합니다

블로그에서 광고를 얼마나 노출했냐를 나타냅니다.

광고 3개가 들어간 글을 방문자가 끝까지 읽었을 때

노출수는 +3이 되는거죠!

글에 광고가 더 많다면 페이지 뷰보다 노출수가 높게됩니다!

 

 

역시 보는 방법은 예상 수입과 동일합니다!

저는 왜 계속 떨어지는 추세인지ㅎㅎ

이럴땐 문제를 찾아서 해결해야겠죠!?

 

클릭수

가장 중요한 클릭수입니다.

페이지뷰가 아무리 높고 노출수가 아무리 높아도

클릭수가 0이면 크게 메리트가 없답니다...

클릭수가 높아지면 예상수입도 늘어난답니다!
투데이가 높고 노출, 페이지뷰 수가 높으면

사람들이 클릭을 할 확률이 더 높겠죠!?

 

 

하지만 클릭수를 높히기 위해서 임의로

본인이 클릭한다던지 주변 친지에게

부탁을 한다던지 하는 행위는 하면 안됩니다!

구글에서 부정클릭을 발견할시

처음에는 광고정지 한 달이라는

경고를 주고 두 번째는 소리소문 없이

계정을 정지시켜버린답니다...(무서운 구글)

무섭지만 확실하게 찾아서 처단하겠단 마인드죠!

그러니 부정, 무효클릭은 항상 조심해야한답니다!!

 

페이지, 노출 CTR

 

지금부턴 어려운 단어들이 나옵니다ㅎㅎ

CTR이란 Click Through Rates 의 줄임말입니다

블로그의 페이지 뷰 중에서 클릭이 일어나는

횟수를 확률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페이지 뷰가 100인데 클릭수가 1이라면

1%가 되는거고 클릭수가 3이면

3%가 되는거죠!!

 

 

이 비율이 높으면 높을 수록 좋지만

보통은 1% 내외가 나옵니다!!

높은 블로그들은 2~3%도 나오는 것 같던데

저는 딱 평균치인 1.04%가 전체에서 나오네요!

그래도 조금 더 높이고 싶은 욕심이 있습니다ㅠㅠ

 

 

그럼 노출 CTR은 페이지 CTR이랑 응용해서

노출당 클릭수로 볼 수 있겠죠!?

 

 

저는 0.3%밖에 안되네요ㅠㅠ

그럼 1000 노출수 당 3번 클릭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페이지CTR이 높으면 자연스럽게 같이 높아지겠죠!?

 

CPC

CPC는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쉽게말하면 단가라고 볼 수 있죠

CPC가 1$라면 광고 클릭수가 5일 때

하루 5$의 수익을 얻는 것 이죠

그렇기에 클릭수만큼 중요한 수치입니다!

 

 

저는 전체 0.15$입니다!

낮은 수치죠ㅠㅠ 10번 클릭해야

1.5달러를 버는 수준의 단가입니다.

CPC는 블로그에 나타나는 광고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장 높은 CPC를 가진 광고는 금융이나 부동산을

주제로 하는 광고라고 합니다!

 

페이지, 노출 RPM

RPM은 천번의 페이지 뷰 당 발생하는 수입니다.

보시면 전체 1.59달러라고 되어있는데

무슨 말이냐하면 페이지 뷰가 1천번이 되었을 때

제가 1.59달러의 수익을 올린다는 말입니다!

 

 

페이지뷰가 천번이 안되는 사람들은 어떻게 볼까요!?

그럼 그 블로그의 페이지뷰가 1천번이 되었을 때 예상되는

수익으로 표시가 된답니다!!

 

 

노출 RPM은 뭘까요!?

역시 페이지 RPM이랑 똑같이 보면 되겠죠

1천번의 노출에 예상되는 수익입니다!

 

 

저는 전체 0.46$입니다!!

1천번의 광고노출을 했을 때

0.46$의 수익을 얻는 겁니다!

그럼 저는 2,000의 노출이 있으면

대략 1달러의 수익을 얻는 겁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오늘은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모르는 용어나 이해가 안되는 용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면 다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