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Pokemon Go

포켓몬 고 (Pokemon Go) 포켓몬 계체값 보는 방법과 계체값 어플추천

by Saeyan_ 2018.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요즘 왜이리도 더운지 정말 얼마전에

제가 더위가 한풀 꺾였다고 했는데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했습니다ㅠㅠ.

 

 

 

얼마전에 아는 형이 저한테 와서는

포켓몬 고 (Pokemon Go)를 다시 복귀하는데

계체값은 어떻게 보는가 질문을 하셔서

"아 포켓몬 고 (Pokemon Go)를 계속

즐기던 사람들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계체값이 복귀나 처음하는 사람들에게는

생소하고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일 수 있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017년 01월 27일에 잡은 샤미드~)

 

더군다나 과거에 저도 똑같은 일이

포켓몬 고 (Pokemon Go)를 하다

발생했죠 저는 더 심각했습니다..

포켓몬 고 (Pokemon Go)가 붐일

당시에 이브이의 진화형태인

샤미드가 물타입에서 가장 강력했고

코뿌리, 부스터등등

당시 CP가 높고 강력한

포켓몬들이 존재했습니다!

 

(2017년 02년 03일에 잡은 코뿌리~)

 

그런데 세상에 열심히 키운

샤미드와 코뿌리같은

제 피같은 포켓몬들의

 계체값이 D, B...(어휴..)

그러곤 포켓몬 고 (Pokemon Go)를

 

(2017년 02월02일에 잡은 부스터~)

 

접어버리는 현상이 발생되었죠ㅠㅠ

그리고는 저도 다시 복귀해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ㅎㅎ!!

그럼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오늘은 포켓몬 고(Pokemon Go)의

소중한 내 포켓몬들 계체값을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확실히 알아보고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빌며ㅠㅠ.

 

일단 몇가지 어플이 있는데

다 써보진 못해서 순위라기보단

하나하나 설명드릴게요!!

 

먼저 가장 유명한 'ivGO'입니다!!

1년넘게 사용했고 사람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에요

 

 

그 이유에는 엄청난 장점이 있는데

그건 자신의 계정을 연결해서

가진 포켓몬의 계체값을 한번에

쭉 보여주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되지 않는

기능이라 잘 사용하지 않아요!!

사진도 진짜 옛날에 찍어놓은거

사진첩 한참 뒤져서 가져왔네요~

 

이런 방식으로 쭉 나열되었어요!

엄청 편하죠!?

지금은 안되는 이유가

정식으로 나이언틱에서 나온

어플이 아니고 사회사에서

만든 어플이에요!!!

 

여기서 문제점은 계정를

연결한다는 것인데

나이언틱에서 이런 계체값 어플을

사용하면 제제를 가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갔지만

그래도 저같이 귀차니즘을 가진

사람들은 조금 무섭긴해도...

이 어플을 계속 사용했어요

너무 편했거든요ㅎㅎㅎ

제가 제제를 당한적도 없었구요!!

 

하여튼 이런 문제점 때문들인진

모르겠지만 지금은 들어가면

 

 

로그인 서비스가 유지 관리 중입니다.

오프라인 모드를 사용하고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세요.

 

그래서 저희는 가장 밑에 있는

오프라인 모드를 사용합니다!!

오프라인 모드를 들어가시면

 

 

'CP'를 적는 곳

'이름'을 적는곳

'HP'를 적는곳

'별의 모래'를 적는곳에

하나하나 적어줍니다!

 

그러곤 계산하다를 눌러주시면!

 

 

 

그럼 계체값이 쨔잔하고 나오는데

이 과정이 너무 귀찮아서 힘드네요

옛날에는 한번에 다 보여서 좋았는데

이젠 하나하나 이렇게 찾아야하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아서

제가 쓰는 포켓몬들을 박사조사하고

든든, 최고가 나오면 그 때

어플을 이용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중이네요!!

 

 

 

다음은 다른 어플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요것은 'Poke Genie' 라는 어플로

포케지니라고 부릅니다!

 

 

이 어플은 'IVGO' 처럼 온라인은 없고

오프라인만이 있는데

'IVGO'보단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계체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느냐!!

바로 사진(스크린샷)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더 정확히 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게요.

먼저 'Poke Genie' 를 깔아요!

 

 

포켓몬 고 (Pokemon Go)에서

확인하고 싶은 포켓몬의 사진을

찰칵 찍어주시고

다시 'Poke Genie' 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우측상단 사진이 두장 겹쳐있는 모양을

누르면 스캔되지 않은 스크린샷이

쭉 하고 나오는데

 

 

거기서 아까 포켓몬 고 (Pokemon Go)에서

찍어놓은 사진을 올리면 된답니다!!

 

 

그럼 자동으로 나타난답니다~

그리고 바로 스크린샷도 바로

삭제할 수 있어요!!

그렇게 안하면 스크린샷 해놓은

사진이 너무 많이 쌓이겠죠??

 

 

이렇게 'IV GO' 보다 더 빨리

계체값을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어떠셨나요.

좋은 정보였나요?

이젠 계체값을 몰라서 아무 포켓몬이나

진화시키지 마시구

꼭 S급(90%) 이상의 포켓몬을

잡아서 진화, 강화시킵시다ㅎㅎ

 

제가 유튜브에서 계체값 0퍼센트 포켓몬과

100퍼센트 포켓몬의 차이를 비교한 영상을

본적이 있는데

사실상 차이는 없습니다ㅎㅎ

정말 1~2초? 정도 차이밖에 안났던 것 같아요

 

정말 중요한건 포켓몬의 졸업스킬인 것 같아요

100퍼센트 포켓몬이 스킬이 이상하고

0퍼센트 포켓몬이 스킬이 좋다면

그건 0퍼센트 포켓몬이 이길게 확실합니다!

그러니 저 처럼 계체값에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자신이 좋아하는 포켓몬이나 야생에서 잡은

포켓몬이 레벨이 높다 하시면

바로 진화 시켜도 무방하다는거~

(그저 기분탓인데 사람들이 굉장히

목숨을 거시더라구요 물론 저도...)

 

 

그럼 이렇게 말한김에 이제 곧

커뮤니티데이가 시작됩니다!!

이번 커뮤니티데이는

이브이가 대량발생합니다ㅎㅎ

8월11(토요일) ~ 12일(일요일)

많은 참여하시고

이로치 많이 잡아요~

제 친구코드는

9703 1154 0252

저와 함께하는 형들은

7412 2149 6033

2612 3629 4601 입니다~

많은 친추 부탁드려요!!

공감과 댓글은 많은 힘이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