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Pokemon Go

포켓몬 고 (Pokemon Go) 이로치 에브이와 블래키, 알로라 디그다와 닥트리오, 텅구리!!

by Saeyan_ 2018. 8. 23.
반응형

안녕하세여 새얀입니다!!

태풍 솔릭이 다가오는게

온몸으로 느껴지고 있어요

밖에 바람이 엄청 불고

비가 조금씩 떨어지는게

새벽에는 왕창 쏟아질 것 같습니다!

다들 조심하세요~~!!

특히 제주도나 전라도 경남 지방에

강력하게 태풍이 온다고 하니까

절대로 나가지마세요!!

위험 그 자체입니다.

 

저는 다행히 태풍이 심해지기 전
오늘 드디어 이로치 이브이 두마리와

각각 10km씩 20km를 걸었답니다!!

제가 몰랐던 정본데

 

 

이브이 커뮤니티데이 당시에는

10km를 걷지 않아도

바로 에브이와 블래키로

진화 시킬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그걸 모르고 저는 생고생을 했네요

메탕과 걸었다면 벌서

메타그로스가 되었을텐데ㅠㅜ

더 자세히 정보를 모으지 못한

제 잘못이니 어쩔 수 없죠!

그래도 이렇게 리뷰를 하게 됬으니

다행으로 여기고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다른 이로치 포켓몬들

(쥬피썬더, 샤미드, 부스터, 이브이)은

미리 포스팅 해 뒀습니다ㅎㅎ

http://saeyanmusic.tistory.com/54

이로치 이브이와 진화들~!

 

 

먼저 에브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에브이는 에스퍼타입으로

격투타입에 강한 포켓몬입니다!

실전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

바로 여러분도 아시다 싶이

괴력몬 레이드에 사용됩니다!!

괴력몬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으며

졸업스킬로 카운터, 폭팔펀치를

맞춰주신다면

CP3000대 해피너스를 깨는것도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겁니다!

 

그러니 괴력몬 레이드를 해서

괴력몬을 많이 모아야한다는 말인데

괴력몬은 난이도 3개짜리로

라인업만 맞춘다면 레벨이 20후반도

충분히 깰 수 있는 정도입니다!

그 라인업에 첫 번째 주자로

들어가는 포켓몬이 바로 이

'에브이' 와 '후딘' 입니다!!

둘다 공격력은 강력하지만

체력이 너무 없어서 후반엔

루기아로 루기아가 없으면

나시로 버텨주면 충분히 깰 수 있습니다!

(뮤츠가 짱입니다 뮤츠가 있다면!)

 

 

외형을 살펴볼게요~

흠...사실상 크게 바뀐건 없다고 봐야겠네요!

몸색이 초록색으러 바껴서 풀타입 포켓몬의

느낌도 살짝 나는 느낌이랄까요??

이마 가운데 보석은 그대로 박혀있네요ㅎㅎ

저게 파란색이나 보라색이었으면

이쁠 것 같은데 말이죠,,

알로라 타입들 처럼 속성이 바뀌거나

하지는 않으니 둘다 괴력몬 레이드에

넣어야겠어요ㅎㅎ

 

에브이의 졸업스킬은 염동력/미래예지 를

맞춰주시면 괴력몬에 아주 쎈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당~ㅎㅎ

 

 

 

다음은 '블래키' 입니다

사실상 전투나 실전용으론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그 이유라고 말하자면

블래키가 CP가 그리 높지도 않으며

악타입에는 여러분도 아시다 싶이

물기/깨물기를 맞춘 마기라스와

팬텀이 1티어를 꽉 잡고 있기 때문에

블래키가 설 자리는 전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체육관 방어용으로 나름 입지가

다져져 있답니다!!

(그 마저도 해피너스, 잠만보한테

많이 밀리는 수준ㅠㅠ)

 

 

외형을 살펴볼까요??

원래는 검정파탕에 노란 줄무늬

그리고 이마에 동그란모양이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이로치로 외형이 바껴서

검정바탕에 파란 줄무늬를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기존의 붉은 눈을 가지고 있는

블래키와는 달리 이로치 블래키는

노란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나름 디테일 한데요?ㅎㅎ

눈 색은 못찾을 뻔 했습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오히려

이로치 블래키가 더 악타입 블래키에

가까운 느낌을 줘서 만족스럽습니다!

밤에 고양이처럼 슉슉 지나다니면

엄청 공포스러울 것 같은 그런 기분!!!

 

졸업 스킬은 바크아웃/속임수 로 맞춰주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잘 사용안하고

도감용 포켓몬이니 개인적으로

최애 포켓몬이라서 꼭 키워야겠다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기술머신까지 들여가며 스킬을

바꿀 필요는 없다고 봅니당!!

 

 

이제 이로치를 끝내고

알로라 포켓몬으로 넘어가 볼까요?

 

먼저 알로라 '디그다' 입니다!!

실전용이 아니고 그냥 도감용이라

에브이나 블래키처럼 긴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생긴것도 귀여운 '디그다'입니다

탈모 디그다에게 머리 세가닥이 났어요!!

머리가 나서 그런지 얼굴 색도 밝아졌고

입인지 코인지 튀어나온 저것도

더 밝아진 모습입니다ㅎㅎ

땅은 뭐 어디사냐에 따라서 다르겠죠??

 

 

바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디그다의 진화형 알로라 '닥트리오'입니다!

역시 실전용이 아니고 도감용이니

외형을 바로 보러가볼까요?

 

 

사실상 이름만 닥트리오지

디그다 세마리가 모여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바로 디그다에게 나있던 세가닥의 머리가

풍성하게 자란 모습인데요!!

심지어 웃긴건 한마리는

숏컷을 하고 또 한마리는

파마를 했고 또 한마리는

장발에 웨이브를 넣은 모습입니다

역시 재밌는 포켓몬 고에요ㅎㅎ

그리고 땅타입에서 강철타입이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알로라 '텅구리'입니다!!

역시 디그다와 닥트리오랑 마찬가지로

실전용은 아니니까 외형을 바로 보러 갑시당ㅎ

 

 

외형으로 봤을 때

가장 많이 달라진게 아마 이

텅구리가 아닌가 싶은데요

일단 자세도 거만한 상태에서

위협적인 자세로 변했고

손에 들고 있는 맛있어보이는

뼈다구는 먹을 수 없게

불덩이로 싸여있습니다

맞으면 진짜 불빠따겠는데요..

벌줄때 딱 좋은 매가 될것 같습니다.

몸의 색도 바뀌었고 팔도 길어졌어요

이마에 가슴털처럼 생긴 문양도

추가되었네요ㅎㅎ

 

타입은 원래 땅타입에서

완전히 다른 불꽃/고스트 타입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커뮤니티데이를 글에서 자꾸 언급하는데

검색창에 좋은데이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부쩍 있더라구요ㅎㅎ저야 좋습니다

 

그럼 다들 건강 조심하시구

태풍조심하시구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