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Listening

하현우 돌덩이 (MV/가사/이태원클라쓰OST)

by Saeyan_ 2020. 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ㅎㅎ

오늘은 요즘 핫한드라마죠!!

이태원 클라쓰 OST인 돌덩이를 알아볼려고 해요

사실 제가 드라마를 잘 챙겨보지 않는데

이번에 이태원 클라쓰가 그렇게 핫하길래 봤더니

너무 재밌어서 한 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오늘 들려드릴 곡은 이태원 클라쓰OST 하현우의 돌덩이입니다.

돌덩이는 강인함을 상징하는데 어떻게 표현했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돌덩이


먼저 돌덩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돌덩이는 이태원 클라쓰 OST PART.3 으로서

드라마의 마지막 엔딩곡으로 자주 쓰여집니다.

특히 가장 최근화인 6화에서 장가 회장에게

박새로이가 "안녕하세요, 단밤입니다." 하는 부분이

끝나면서 나올 때 정말 전율을 느겼답니다..!


돌덩이는 하현우(국카스텐)이 부르고

작사는 광진, 이치훈 작곡은 박성일이 했습니다.

장르는 OST로서 밴드음악입니다~

뮤직비디오와 보면 감동이 더 크게온답니다ㅎㅎ

드라마를 보고 노래를 듣다보면 굉장히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의지가 불타오르기도 합니다!!

가사를 보시면 알겠지만


'나를 봐 끄떡없어 쓰러지고 떨어져도

다시 일어나 오를 뿐야

난 말야 똑똑히 봐 깎일수록 깨질수록

더욱 세지고 강해지는 돌덩이'


같은 가사로 강인함과 끈질김을 표현하고

주변에서 박새로이(남주)를 깎아 내릴려하고

깨부술려고 해도 다시 일어서는 강인한 가사입니다.

그렇기에 강한 밴드음악이라는 장르를 선택했고

파워있는 남자 밴드보컬인 하현우를 선택한것은

정말 현명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그럼 노래 들어볼게요~


하현우 - 돌덩이

Hit me harder Make me strong 그저 정해진 대로 따르라고 그게 현명하게 사는 거라고 쥐 죽은 듯이 살라는 말 같잖은 말 누굴 위한 삶인가 뜨겁게 지져봐 절대 꼼짝 않고 나는 버텨낼 테니까 거세게 때려봐 네 손만 다칠 테니까

나를 봐 끄떡없어 쓰러지고 떨어져도 다시 일어나 오를 뿐야 난 말야 똑똑히 봐 깎일수록 깨질수록 더욱 세지고 강해지는 돌덩이

감당할 수 없게 벅찬 이 세상 유독 내게만 더 모진 이 세상 모두가 나를 돌아섰고 비웃었고 아픔이 곧 나였지 시들고 저무는 그런 세상 이치에 날 가두려 하지 마 틀려도 괜찮아 이 삶은 내가 사니까

나를 봐 끄떡없어 쓰러지고 떨어져도 다시 일어나 오를 뿐야 난 말야 똑똑히 봐 깎일수록 깨질수록 더욱 세지고 강해지는 돌덩이

누가 뭐라 해도 나의 길 오직 하나뿐인 나의 길 내 전부를 내걸고서 Hey 걸어가 계속해서 부딪히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걷는 거야 언젠가 이 길 끝에 서서 나도 한 번 크게 한 번 목이 터져라 울 수 있을 때까지

하현우(국카스텐)

국카스텐에 소속되어있는 하현우는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락 보컬리스트 중 한명입니다!

폭넓은 음역대는 관중들을 소름돋게 만들죠

의외로 음악전공이 아닌 미술을 전공했으며

시를 쓰고 읽고 책을 읽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노래를 부를 때의 가창력은 듀엣을 하는 가수의

소리를 묻혀버리게 할 정도로 굉장한 수준인데

중저음이 아닌 고음을 부른다면 엄청난 파장을 몰고옵니다!

방송활동으로는 나는 가수다2에 나와 활약했으며

그 활약도가 제작진이 말하기를

'나는 가수다2는 국카스텐을 빼면 논할 수 없다'

말한 만큼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줬답니다~


하현우 인스타그램




그외 라스, 수상한 가수 ,이타카로 가는 길,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고 나는 가수다2 이후

복면가왕에 나와서 '우리 동네 음악대장'이란 이름으로

9연승을 세우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답니다!

그 당시의 파장은 엄청난 수준이었죠ㅎㅎ

또 다른 특징으로 라이브 공연에 제일 자신있고

멤버들과 관객들 모두 인정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밴드의 보컬로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복명가왕에 Lazenca, Save Us

함께 들어보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ost인 돌덩이를

들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저한테 추천해주고 싶은 곡이나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싶은 곡,

또는 사연이 있는 곡이 있다면

궁감 후 댓글을 달아주시면

정성것 포스팅해서 올리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