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Pokemon Go

포켓몬 고 (Pokemon Go) 트레이너 레벨업 빨리하는법! 더 강한(CP높은) 포켓몬을 잡자!

by Saeyan_ 2018.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포켓몬 고 (Pokemon Go)의

"계정레벨을 어떻게 빨리 올릴 수 있을까요?"

라는 질문에 답해드리기 위해 글을 써봅니다.

일단 계정 레벨을 올리면 뭐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 고 (Pokemon Go)는 필드에서

나오는 포켓몬을 잡는 형식의 게임인데

같은 포켓몬을 잡더라도 CP가 달라요!

그 이유는 필드에서 뜨는 포켓몬의

레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ㅎㅎ

 

포켓몬의 레벨은 바로 트레이너

즉 계정레벨에 영향을 받는데요!!

트레이너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높은 CP를 가진 포켓몬들이

나온다는거죠!!

 

그럼 더 높은 레벨(CP)의 포켓몬을

필드에서 얻는다면 트레이너가

포켓몬 강화를 하는데 드는 별의모래가

굉장히 적게든다 이말입니다!!

레벨 15짜리 포켓몬을 30으로 올리느냐

그냥 레벨 30짜리 포켓몬을 잡느냐

차이인거죠ㅎㅎ.

 

 

하지만 한계는 있습니다!

필드에서 가장 높게 나오는 레벨은

30으로 정해져있고

날씨버프를 받은 포켓몬들은

5레벨이 추가되기 때문에

필드에서 가장 높게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의 레벨은 35라는거죠!!

그래서 네이버 카페나 단톡에 보면

사람들이 항상 초보자 분들에게

말하기를 레벨 30까지가 튜토디얼이고

30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라고 하시고

공략글이나 고수들은

30까지는 어떤 포켓몬도 강화하지말고

레벨 30부터 레벨(CP)가 높은

포켓몬들을 잡아서 강화시켜라

라는 글이나 말이 많이 보이는 겁니다!

이 레벨공식은 레이드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됩니다!

레이드에서 잡는 포켓몬들은

전부 25로 확정이 되어있는데

날씨버프를 받는 날에

레이드를 깨서 잡는다면

레벨 25짜리 포켓몬을

잡을 수 있는거죠.

확실히 이해가 가셨나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보도록 하죠!

자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뿔충이, 캐터피, 구구같은 진화시킬때

사탕이 적게 드는 포켓몬들 입니다!!

 

어떤 포켓몬도 괜찮지만 사탕이 적은

포켓몬들이 구하기도 쉽고 더 많이

진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그 밖에도 개무소, 이브이 등이 있습니다ㅎㅎ

 

 

자 그리고 다음 또 필요한 것은

바로 여기에 보이는 '행복의 알'이라는

아이템이에요!!(줄여서 행알이라고 불러요)

 

설명 그대로 30분 동안 받는 모든 경험치는 2배가 되죠

레벨업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겠죠??

(이땐 도구 최대개수가 350개였네요..

지금은 1300갠데 말이죠ㅎㅎ)

 

알을 요렇게 사용해 주시고요

 


 

사용하시면 오른쪽 나침반 밑에

30분이 남았다고 나올거에요.

 

바로 이렇게요ㅎㅎ

 

(제 옛날 계정이라 그런지

레벨이 16밖에 안되네요ㅎㅎ 그리고 저땐

포니타가 엄청 귀하고 신기한 포켓몬이라

저렇게 파트너를 하고 다녔어요!

저 포니타를 처음 잡았을 때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ㅠㅠ)

 

자 그럼 준비물은 모두 준비됐고

시작해볼까요??

 

 

자 마구마구 진화 시킬 수 있는

모든 포켓몬들을 진화 시켜요.

 

정말 마구마구 진화 시켜줍니다.

 


 

그럼 경험치가 분명 16 중간쯤이었는데

이렇게 순식간에 레벨이 2나 올랐어요

 


숫자가 보이시나요 13분 만에

27000 경험치가 한번에..ㄷㄷ (대박)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18레벨이

바로 되니까 17레벨업 보상을

못 받는 것 같더라고요ㅜㅜ

그러니 레벨업은 하나하나씩

올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방법을 레벨업 작이라고 합니다!

 

제가 2017년 2월 1일에 네이버블로그에

쓴 글을 편집하고 더 추가한거라서

사진도 옛날 사진이고 재밌네요ㅎㅎ.

1년반전에 거실에 있는 잘 안돌아가는

컴퓨터로 포스팅을 한 기억이 나요ㅋㅋ!!

 

 

지금은 더 많은 레벨업 방법이 있어요

행운의 알을 키고 5성레이드를 돈다거나

10km짜리 알 9개를 다 여는 타이밍에

행복의 알을 쓴다거나!! 하면

상상만 해도 어마어마한 경험치가

들어오겠죠?

 

가장 효율적으로 그러니까

최상의 방법으로 레벨업을 하는 것은

행알을 키고 5성레이드를 한뒤 그 자리에서

10km알 9개를 열고 그 자리에서

남은 시간동안 포켓몬들을 진화시키는 것

이러면 경험치가 많으면 10만 이상이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요즘 경험치를

얻는 방법이 많아졌어요!!

포켓몬을 잡는건 기본이고

포켓스탑을 돌린다거나

또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면

경험치를 받을 수 있답니다ㅎㅎ

또 친구랑 선물을 많이 주고 받아서

친구와의 우정레벨이 높아질때마다

높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데요

우정레벨이 단계별로

 

 

'굳프렌드'

'그레이트 프렌드'

'울트라 프렌드'

'베스트 프렌드'가 있는데

베스트 프렌드가 되면

경험치를 50,000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럴때 행알을 킨다면 레이드 5번을

돌리는 정도의 경험치를 얻는거죠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도 빨리 레벨업을 해서

더 높은 레벨을 가진 포켓몬을 만나서

별의 모래도 아끼고 시간도 아껴봐요ㅎㅎ

위에 말한 레벨 30부터 포켓몬을 잡아서

강화하고 키운다라고 한거 있죠??

사실 저게 맞는 말이긴 하다만

저는 한번도 그렇게 한 적이없고

제가 올리고 싶은 포켓몬들은 그냥

강화 쭉쭉해서 잘 키우고 있네요ㅎㅎ

 

 

사실 별의모래가 조금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재밌게 게임하고 있으니 된거죠~?

다음에 별의모래 많이 얻는 법도

포스팅하겠습니다ㅎㅎ.

 

 

지금 태풍 솔릭이 큰 피해없이

무사히 지나가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태풍이 휩쓸고 간 자리

선선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게

새벽인데 기분이 너무 좋네요ㅎㅎ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도

기분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