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중음악/Listening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가사]

by Saeyan_ 2020.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잔나비 노래를 들려드릴려고 해요!

여러분들은 잔나비 하면 어떤 노래가 떠오르시나요??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건 볼품없지만? She?

저는 그 많은 명곡들 중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란 곡을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ㅎㅎ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함께 들어보자구요~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나는 읽기 쉬운 마음이야
당신도 스윽 훑고 가셔요
달랠 길 없는 외로운 마음 있지
머물다 가셔요 음
내게 긴 여운을 남겨줘요
사랑을 사랑을 해줘요
할 수 있다면 그럴 수만 있다면
새하얀 빛으로 그댈 비춰 줄게요


그러다 밤이 찾아오면
우리 둘만의 비밀을 새겨요
추억할 그 밤 위에 갈피를 꽂고 선
남몰래 펼쳐보아요


나의 자라나는 마음을
못 본채 꺾어 버릴 수는 없네
미련 남길바엔 그리워 아픈 게 나아
서둘러 안겨본 그 품은 따스할 테니

그러다 밤이 찾아오면
우리 둘만의 비밀을 새겨요
추억할 그 밤 위에 갈피를 꽂고 선
남몰래 펼쳐보아요
언젠가 또 그날이 온대도
우린 서둘러 뒤돌지 말아요
마주보던 그대로 뒷걸음치면서
서로의 안녕을 보아요


피고 지는 마음을 알아요 다시 돌아온 계절도
난 한 동안 새 활짝 피었다 질래 또 한번 영원히
그럼에도 내 사랑은 또 같은 꿈을 꾸고
그럼에도 꾸던 꿈을 미루진 않을래


잔나비 -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가사




노래는 마음에 드셨나요?

이 노래가 전하는 의미는 이렇습니다!


'영원할 것 같던 사랑도 언젠가는 끝이 난다.

마지막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한 번 기꺼이

사랑에 속아 주려 하는, 청춘의 한 장면을 노래한 곡.'


잔나비가 사실 처음부터 유명한 가수는 아니었어요

흔히들 말하는 나만 아는 가수, 나만 알았으면 하는 가수로

인디쪽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그룹이었죠!

초창기에 노래들을 내면서 활동을 하다가

오반의 곡에 피처링을 맡고, 창모의 곡에도 피처링을 하게되고

이문세 앨범 수록곡을 작곡하고 피처링 하는 모습 등

인기 많고 유명한 아티스트들이랑 함께 활동을 하며

유명세를 타고 지금 소개시켜 드리는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로 멜론 차트 1위 까지

차지하는 괴물같은 밴드랍니다!


사람들이 생각보다 궁금해 하지만 잘 모르는데

잔나비란 원숭이의 순 우리말이라고 해요!

그 이유는 잔나비 멤버 (현)4명이 모두 원숭이띠(92년생)로

구성된 밴드기 때문이죠ㅎㅎ


잔나비는 한창 발라드 ,힙합만 뜨던 시절

혜성같이 등장해서 새로운 인디 감성의 붐을

일으킨 밴드입니다! 그런 느낌을 커버로 표현하기 참 힘든데

비긴어게인에서 악동뮤지션의 수현이 커버를 했답니다!



비긴어게인의 마지막 무대라서 수현이 우는데

저도 왈칵 눈물이 날 뻔 했어요



이 무대가 끝나고 이제 다시 비긴어게인은 없다는게

얼마나 공허하고 울컥할지 상상이 안간답니다..!



이것은 잔나비의 레전드 무대랍니다.

보지마세요 보면 입덕직빵입니다ㅎㅎ



오늘 곡과 글은 어떠셨는지요!?

이 링크는 잔나비의 인스타그램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bandjannabi/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