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Pokemon Go

포켓몬 고 (Pokemon Go) 친구추가, 포켓몬 트레이드, 알로라포켓몬 업데이트 정리!!

by Saeyan_ 2018.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오늘은 또 리서치 퀘스트정도로 포켓몬의 업데이트에 한 획들을 그어가는 업데이트를 가져왔어요!!

바로 사람들도 항상 원했고 언제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던

친구추가와 트레이드,선물하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ㅎㅎ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포켓몬 고 (Pokemon Go)에 친구 기능이 추가되고 선물 기능과 포켓몬 교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포켓몬 고 (Pokemon Go)에 친구 기능이 추가되고 선물 기능과 포켓몬 교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 주 포켓몬 고 (Pokemon Go)에 대망의 친구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서 트레이너들과 더 포켓몬 고 (Pokemon Go)를 즐겨봅시다.

친구 기능에 따라 현실 세계 친구와 지금까지 이상으로 협력하면서 모험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모험에 도움이 되는 도구를 서로 보내거나 잡은 포켓몬을 교환하거나 깊은 교류를 하는 것으로

다양한 보너스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긴 말 말고 바로 사진으로 함께보실까요!?

 

먼저 친구추가 기능을 살펴볼게요!!

 

 

 

업데이트가 된 후 갑자기 이런 아이템이 생깁니다 저도 많이 당황했는데

제가 열려고 하니 안열리고 친구만이 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친구추가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창에 들어가서 친구추가를 누른 후

자신의 코드를 공유해서 다른 트레이너들에게 알리거나 다른 트레이너의 코드를 받아

입력한후 친구추가를 하면되는거죠!!

 

 

그럼 이렇게 친구 신청이 도착하거나 친구가 친구추가 수락을 했다고 알림이 옵니다!!

친구추가가 되면 최근에 어떤 포켓몬을 잡았는지 뜨기도 하고 어떤 포켓몬과 파트너인지와

트레이너의 정보까지도 알 수 있답니다!!

 

가끔 한분한분씩 보면 재밌어요~

 

 

 

그렇게 친구추가를 했다면 아까 포켓스탑에서 얻은 선물이란 아이템을 친구에게 보내봅시다!!

보낼 친구를 선택하고 왼쪽 아래에 선물 보내기를 하면 엽서와 함께 선물이 날아갑니다!!
엽서는 포켓스탑의 사진이더라구요~ 참 선물은 몬스터볼, 조각, 상처약, 열매등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받을 때도 역시 저에게 선물을 준 친구를 선택한후 선물을 받으면 된답니다!!

저기 보이는 상남시장동문이라는 포켓스탑사진이 엽서가 되는거고

저 트레이너는 상남시장동문에서 받은 선물을 저에게 보내주셨군요!!

이렇게 선물을 주고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그럼 트레이드에 대해 알아보러 가보겠습니다!

 

 

 

트레이드를 할려면 친추가 되어있는 사람과 근처에 있어야해요!!

거기다가 특별한 포켓몬으 교환하려면 더 많은 별의모래가 필요하죠.

저는 오늘 실험해본다고 이브이와 보스로라를 바꿨는데 별의 모래가 2만이나 들었답니다!

상대의 도감에 없는 포켓몬은 또 더 많이 필요한 것 같더군요!!

 

 

특별한 교환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저는 오늘 친구한테 도감에 등록 되어있지 않은 보스로라를

보내줬는데 앞서 말했다싶이 2만 별의모래가 들었는데 1일 1회제한이네요!!

하지만 다른 일반 포켓몬은 상관 없답니다!!

 

받을 수 있는 사탕의 수는 교환한 포켓몬을 잡은 장소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말인 즉슨 오늘 제 친구와 주고받은 이브이와 보스로라를 잡은 장소말인데요!!

만약 제 보스로라는 한국 친구의 이브이는 중국포켓몬이라면 사탕의 수가 더 많아지겠죠??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나이안틱에서 가장 머리를 잘 쓴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사실 처음 트레이드가 업데이트 될때 가장 걱정되기도 했고 기대되기도 했던 현금거래인데요

아무래도 본인의 최애 포켓몬이 가장 좋은등급(SSS) 라면? 분명 돈으로 사고 파는 사람들이

나올거란 말이죠!? 그걸 초장에 방지하기 위해 나이언틱에서 방지 한 것 같습니다!!

 

물론 덤으로 레벨차이 때문에 맞지 않는 HP와 CP도 조정하구여

이러한 과정으로 오늘 트레이드를 하는데 S급 보스로라를 줬더니

B급으로 내려가 있더군요!! 조금은 아까웠답니다ㅠㅠ

 

 

이 두 사진은 다른 사진인데 처음에 시도를 해볼려고 했다가 찍은 사진이고

이브이가 온건 오늘 트레이드를 완료하고 찍은 사진이랍니다ㅎㅎ

과정은 정신이 없어서 못 찍었는데 다음에 꼭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또 중요한 이벤트죠!!

 

알로라 포켓몬의 출현입니다!!


 

포켓몬 교환기능이 드디어 등장! 새로운 '알로라의 모습' 의 포켓몬의 등장!

 

'친구 기능'과 '포켓몬 교환' 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트레이너 레벨에 따라

단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소셜미디어에서의 최신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새로운 기능에

덧붙여 알로라의 모습의 새로운 포켓몬이 레이드배틀이나 선물로 손에 넣은 알에서 등장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포켓몬과의 모험을 더 재미있는 새로운 기능으로 즐겨보세요!

 

 

메인 화면을 보자마자 알로라 나시가 보입니다!!

평소의 나시보다 목이 훨씬 긴 나시인데요!! 알로라포켓몬들은 알로라 지방에서

사는 포켓몬들로서 그 지방의 기후와 특색에 맞게 변한 포켓몬들이에요!!

 

 

나시와 알로라나시의 비교샷입니다.

목이 너무 길어서 보이지도 않네요...

하여튼 이 이야기를 왜하냐!!

바로 친구가 보내주는 선물에는 특별한 알이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알로라포켓몬만 나오는 특별한 알인데요 자세히 살펴볼게요!!

 

오호라 서울에 있는 친구가 보내준 선물에서 나온 알이네여!!

 

 

 

열심히 걸어서 알을 부화 시켜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알로라 포켓몬이 나올까요!!

 

(두구ㅜ더구더구더궏구더궈둬구더궈둬두둬둳)

 

 

(다ㅜㄷ뒈데두둬둬두더ㅜ둗뒈두데ㅜ둗뒈)

죄송합니다...

 

 

바로 알로라 식스테일입니다!! 너무 귀여워서 사망할 뻔 했습니다..

사진 찍고 바로 진화를 시켰죠ㅎㅎ 알로라 나인테일인데 둘다 얼음 타입이고

나인테일에는 페어리가 추가되었네요!!

 

얼음여왕같은 자태를 뽐내는 나인테일이네요ㅎㅎ

제 최애캐가 두개가 되었답니다... (라프라스와 알로라 식스테일이죠ㅎㅎ)

 

 

또 다른 알에서는 알로라 나옹이가 나왔답니다 악타입이고

예쁘기도 예뻐서 진화모습을 기대한 제가 바보였습니다ㅎㅎ

그래도 나름 귀여운 구석이 있는 것 같네요~

 

 

다음은 알로라 꼬렛입니다! 이 친구는 알이아닌 필드에서 4마리?정도 잡았는데

그냥 하루에 한마리 정도 나오는 걸 보아하니 그렇게 귀한 포켓몬은 아닌것 같아요!

진화는 안 시키는것을 추천합니다 ㅎㅎ 이유는 나옹이와 비슷하겠쬬!?

 

그럼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친구추가와 트레이드 알로라포켓몬들을 만나보았는데요 재밌으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고

 

그럼 공감 꾸욱 눌러주시구 다음 포스팅에서 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