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국내여행) 추석에 지친 몸 섬진강휴게소에 쉬어가기!! 피아노계단/휴게소 먹거리/무지개우산

by Saeyan_ 2018.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얀입니다!

 

이번 주말포함 토요일~수요일까지

긴 추석휴가로 완도를 다녀왔습니다!ㅎㅎ

 가는길이 너무 길고 시간도

오래걸리다보니 몸도 마음도

지쳐갈때쯤 '섬진강휴게소'

나타났습니다!!

아버지가 말하길 이제 큰 휴게소는

섬진강 휴게소가 마지막이라고 하시길래

바로 섬진강휴게소 들어갔습니다!!

화장실보다 먼저 저희를 반긴건

'피아노계단' 이었습니다ㅎㅎ

 

 

왜 이름이 피아노 계단일까요?

바로 계단을 올라가면 피아노소리가

띵띵 하면서 울린답니다~~

 

 

옆에 설명이 적혀있었어요~!

뭐라고 적혀있는지 살펴볼게요!

 

섬진강으로 가는

피아노계단

만개한 매화꽃이 깔린 그래픽계단을 밟으면

피아노 사운드 효과와 함께 해당 칸이 점등되어

실제로 대형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피아노계단을 올라 횡단육교를 건너서

반대편 휴게소2층 테라스에 이르면

광양과 하동을 가르는 섬진강과

강변 꽃길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섬진강의 명소, 눈과 귀가 즐거운 섬진강

매화꽃길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세요!

 

 

그렇습니다 그래픽계단이라고 하는군요!!

어떤 소리가 나는지

영상으로 확인 해보실까요??

 

 

이렇게 계단 하나하나를 올라가는데

각 계단마다 다른 소리가 난답니다~~

간단한 동요를 시도해보려고 했는데

거리가 너무 먼 관계로 실패!!ㅠㅠ

 

 

여러분 휴게소하면 뭐가 제일 먼저

생각나는지 떠올려봐요!!

화장실? 고속도로? 쉼터?

저는 휴게소 음식이 가장 먼저

머릿속에 떠올랐답니다~~

피아노 계단을 뒤로하고

간식거리를 사러갔어요!!

 

 

너무 맛있어보이죠?

'베이컨치즈스틱'이랍니다ㅎㅎ

큰 치즈스틱안에 베이컨이

치즈와 함께 들어있으니

한 입 베어물면 입안에

촉촉한 치즈의 고소한 향과

담백한 베이컨이 입안을

맴돌아요~

 

 

이 음식으로 말씀드리자면

'' 입니다!!

누가봐도 알겠지만

굳이 설명드리자면

소세지와 떡이 번갈아 있어서

이름이 소떡소떡인데요!!

매표소?에서 계산을 하고

영수증을 주면 음식을 주십니다!

그럼 그 앞에 머스타드와 케첩소스를

셀프로 바를 수 있는데

저는 그렇게 하지않고 직원분께

"혹시 여기있는 소스말고

치킨양념 뿌려주실 수 있나요??" 라고

말씀하시면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뿌려주십니다!!

개인적으로 머스타드나 케첩보단

치킨양념이 더 맛있겠죠??~

 

또 휴게소 음식하면

구운 오징어와 쥐포가 생각나는데

소떡소떡이랑 치즈스틱만 먹고

만족 했답니다~~

(까먹었어요...ㅎㅎ)

 

 

섬진강휴게소에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아까 봤던 피아노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자연과 함께 쉴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잔디와 나무, 산, 의자가 어우러져 있으니

공원같이 느껴집니다.

여기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가면

졸음운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공원옆을 보면 큰 다리가 있어요!

남해고속도로에서 유일하게 반대편 휴게소로

걸어서 넘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소떡소떡과 치즈스틱을 먹으며

다리를 건너가는 길에 큰 탑이 있었어요!

옆에 또 설명이 있는가 해서 가봤더니

설명은 아니고 이름만 적혀있군요!

 

 

'호남남해 고속도로'

준공기념탑

제자 대통령 박정희

 

준공기념탑이라고 하네요!

아마 다리를 개설하고 나서

다리를 기념하기 위해

준공기념탑을 세운 것 같습니다!

 

'

 

뒤에서 찍어본 탑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크고 높아서

손을 아무리 번쩍 들어도

이까지 밖에 안찍히네요ㅠㅠ

마치 하늘을 떠받들고 있는

모습같습니다~!

 

 

반대편 휴게소로 넘어가는 다리!!

신기하죠!?

이제 이 다리를 타고 건너편으로 갈거에요!

반대편에는 어떤 재밌는 것들이 있을지

기대하며 다리를 건넜습니다!

 

 

저 발밑이 고속도로라니!!

이렇게 생각하니 신기하네요ㅎㅎ

 

 

다리를 건너가며 찍은

반대편 섬진강 휴게소!!

날씨도 좋고 한편의 그림같아요

 

 

그리고 섬진강 휴게소에서는

다리를 건너 반대편으로 갈 수 있는

특성때문인지 휴게소에서

환승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답니다!

너무 신기하죠!?

 

 

바로 옆에 광양시 시내버스 노선도가 있네요!!

34번 버스와 54번 버스가 있습니다!!

사진을 자세히 봐야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으니 사진을 크게 올릴게요~

 

버스 정류장에서 둘째동생의 인생샷!

도로에서 찍었는데 그냥 국도라서

차가 슝슝다니니까 조심하셔요!!

저는 주변을 잘 살피고 망까지 본 뒤

빠르게 찍은 사진이랍니다!!ㅎㅎ

휴게소에서 이런 사진이라니

너무 운치있죠??

 

 

정류장뒤는 넓은 강이 있습니다!!

광양과 하동을 가르는 섬진강인데

넓은 강이 참 아름답게 느껴지더군요

거기다 휴게소에서 찍고 있으니

마냥 재밌습니다~~

 

 

제 기준에서 오른쪽과

 

 

왼쪽입니다!!

밑에 자전거 도로도 있어요~

자전거 타고 쭉 돌면

너무 즐거울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 쓰레기만 좀

관리하면 말이죠...

 

 

길에 쓰레기를 버리지 맙시다..

바로 옆에 휴게소 있는데

휴게소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정 귀찮으시면 들고가다가

근처 쓰레기통으로!!!

 

 

건너편 휴게소에 있는 의자입니다ㅎㅎ

저기 앉아서 하늘보고 잠들면

시간이 후딱 지나갈 것 같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기에

잠깐 앉아보고 패스합시다~

적당한 그늘에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우산으로 천장이 가려져있는

무지개 우산전망대입니다!!

우산으로 천장이 가려져있는데

우산이 전부 무지개색이라

분위기도 색다르고

그늘도 지어주네요~~

(물론 비는 못막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 휴게소에서도 포켓몬고ㅎㅎ

멜탕이 많이 나와줘서 메타몽을

잔뜩 잡았답니다!!

 

http://saeyanmusic.tistory.com/69

- ???포켓몬의 정체!!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운전할때 조금 더 빨리간다고

졸음운전 하지 마시구 경치도 좋고

볼거리 놀거리도 많은

'섬진강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완도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주세요~

 

 

http://saeyanmusic.tistory.com/70

- 완도의 특산품 장보고빵 후기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